기업

사회공헌

이해관계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전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문화예술지원

한미약품은 문화를 통한 소통과 사회공헌으로 경제와 문화가 상호보완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뮤지엄한미

뮤지엄한미 홈페이지

한미사진미술관은 가현문화재단이 설립한 국내 최초의 사진 전문 미술관입니다. 20주년을 맞이한 한미사진미술관은 ‘뮤지엄한미 삼청’의 새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가현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의 대중화 및 활성화를 위해 창립한 공익문화예술재단으로 뮤지엄한미를 통해 실질적인 재단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전시를 비롯하여 작가지원, 학술, 출판 및 교육, 국제 교류 등의 활동뿐만 아니라 사진문화예술을 위해 활동하는 문화예술 단체들을 후원함으로써 상호 협력체계를 형성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특히, 한국 근·현대사진을 소장 및 연구를 통해 한국사진사의 체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Photo
News
빛의소리 나눔콘서트

빛의소리희망기금 후원

한미약품은 2013년부터 의사들로 구성된 메디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MPO)와 함께 자선 음악회 ‘빛의소리 나눔콘서트’를 통해 ‘빛의소리희망기금’을 조성하여 장애아동들의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MPO와 한미약품은 빛의소리나눔콘서트를 통해 조성한 자선기금으로 그 동안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과 더사랑복지센터에 대한 예술활동 지원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 누적 희망 기금 아이콘

    누적 희망 기금

    325,197,000원

  • 누적 지원 아동 아이콘

    누적 지원 아동

    292명

  • 누적 횟수 아이콘

    누적 횟수

    10년째 진행

Photo
News
연극인 및 극단 지원사업

한미약품은 2021년부터 공연 예술의 뿌리인 연극 발전을 위한 후원을 매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연극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연극인축제의 후원 회사로 참여해 전국 16개 지회 연극인 및 극단 대상으로 ‘자랑스러운 연극인상‘ ‘창조와 도전상’ 등의 부문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Photo
News
기업-미술작가 1:1 매칭 지원사업

한미약품은 2022년부터 국내의 유망한 작가를 선정하여 작품 활동에 주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메세나협회 및 화랑과 협약을 맺어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선정작가 : 갤러리2 신건우)

Photo
News